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카페

김포 장기동 커피빈에서 본.. 김포한강신도시의 발전

여기는 커피빈 김포장기DT 점 입니다~

주유소와 함께 있는 2층 구조의 커피빈이죠.

주유소를 짓는걸 보고, 오.. 맥도날드인가 스벅인가 했는데 커피빈이었네요 ㅋㅋ

요즘 커피빈 보기가 어려운데 아직 명맥을 유지하고 있네요...

분위기는 88% 스벅입니다 ㅋ

2층 자리가 넓어서 단체손님이 오기에도 좋고 연인이 오기도 좋고 가족이 오기도 혼자 오기도 좋네요.

하지만 김포 모든 프랜차이즈 카페의 특징은... 아이들이 많다는 것이죠 ㅋ 저도 한몫합니다...ㅋ

요런 달달한 디저트 먹어야죠.

1회용 컵 제한으로 머그잔에 주는거 좋습니다~ 음료 따뜻하게 먹을 수 있고.

입에 닿는 촉감도 좋져 ㅎㅎ 환경보호도 되고...

조명을 많이 때리는거 같습니다..ㅎㅎ 

창밖으로 김포경찰서 쪽 지식산업센터 단지가 보입니다. 신세계 데이터센터도 있죠.

휑한 부지도 지식센터들이 들어올지는 모르겠지만.

저쪽으로 호텔이나 지식센터들이 들어오는게...ㅎㅎ 월세가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애매하더군요.

실제 입주한 지인들 사무실을 가보고 하니 건물은 좋은데 뭔가 업체들이 들어서기엔 입지가 애매합니다.

동종 업종들 이를테면 IT면 IT, 제조면 제조, 판매면 판매 뭐 그런 단지처럼 구성이 되어야 할텐데.. 이곳의 위치는 직원들이 출퇴근하기도 물류가 움직이기도 좋은 곳이 아닙니다 ㅠㅠ

산단이 모여있지도 않고 정말 애매하죠... 뭐 어떻게 발전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현재 모습으로는 그렇습니다 

그 맞은편으로 신 장기동 상권이 있습니다. 구 장기동 상권은 장기역 사거리죠ㅎㅎ 하지만 이 신상권은.. 지하철이 있지도 그렇다고 아파트 단지가 가깝지도 않은 애매한 위치에 있습니다. 앞쪽 지식센터 단지가 지어지고 있지만 실제 유동인구가 얼마나 될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래서 아직도 빈 상가가 많고 그렇습니다. 가까운 자이 아파트 단지가 큰게 그나마 위안이 될텐데. 단지 사람들 많으로 유지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도시라 이곳저곳 상권이 많아 분산이 됩니다.

그리고 논란이 많았던 하느님의 교회 건물이 있습니다. 언제 지어졌는지 딱 자리잡았네요.

자이 단지에 반대 플랜카드도 걸리고.. 그랬었죠ㅎㅎ 김포시장이 못짓게 약속을 했었다나...ㅋ

그리고 현재는 수변상가 끝부분 공사가 한창이네요.

라베니체도 야심차게 지어놨지만 망하기 딱 좋은 상권입니다 ㅠㅠ 정말 1년을 버티는 가게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보고 있으면 정말 안타깝습니다. 망한 고기집에 또 고기집이 생기고 망한 카페자리에 또 카페가 생깁니다...

조금만 더 조사하고 신중을 기하면 좋을텐데...ㅎㅎ

예전 카페를 해본 경험으로 보자면 자영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적어도 2년 이상의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정말 자리잡기가 어려운데, 그냥 쉽게쉽게 매장을 오픈하는거 보면, 용감한건지 그만큼 답이 없는건지 ㅠㅠ

많은 사장님들이 올해 경기가 정말 안좋다고 하시던데... 다들 안녕하신지 모르겠네요

오랜만에 블로그에 주저리주저리 읊어봤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