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물건

다이슨 v10 출시! v8과 비교 개선된 점, 역시 신제품..

청소기 끝판왕 다이슨이 귀환했습니다..

이 할배가 또 연구진 갈아 넣어서...ㅠㅠ

기존의 다이슨 핸디형의 매커니즘을 바꿔버렸군요ㅎㅎ

lg와 삼성이 좀 올라가볼까 했더니

다이슨이 그냥 꼼짝 말라고 신제품 내놓습니다..

v8산지 1년도 안됐는데... 신제품이 나와브러 ㅠㅠ

저는 몹시 짜증이 나지만 ㅋㅋ

v8보다 파워는 더쎄고!

사용시간은 더 길고!

무게는 50g이나 가볍고!


정말 짜증납니다...

다이슨은 새 제품 나올때마다

스펙에서 일단 무조건 업그레이드가 확실하므로

신제품 사는게 좋져.....ㅠㅠ


실물을 사용해보지 못한 사용자로

사진을 보면서 따져보겠습니다 ㅋ

일단 툴 구성은 기존과 같습니다.

v8과 호환이 된다는 거죠.




핵심 모터가 새로 개발됐습니다.

더 작고 더 강하게

다이슨의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는

정말 어마어마한듯...

이래서 청소기 다이슨 못떠납니다 ㅋ




그리고 할배가 충격적인 얘기를하죠

다이슨은 이제 유선청소기 개발 안한답니다 ㅠㅠ

이제 유선은 할거 다했다 이건가봅니다..

뭐 사실 필터 없는 청소기를 내놨으니

할일 다 한거 맞긴 해요 ㅋㅋ

모터만 바꿔껴주고 파워만 올리면 되겠죠.




v10은 우선 이 체결방식 구조가

완전 바꼈습니다...

일렬 구조라고 하는데

보고도 신기합니다... 저렇게 빨아들여서

통속에 쌓이게 하다니

진짜 기술 쩝니다 ㅡㅡㅋ

근데 궁금한건 무게 중심 배분이

잘됐을까?하는 점인데요

이건 실제로 들어봐야 알거같아요

v8은 무게 배분이 잘되서

힘이 크게 들지 않는데

v10은 과연...

그리고 정말 화딱지 나는건

저 청소봉 재질이 바꼈습니다!

v8 재질 정말 그지같습니다 ㅋ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다른 가구들에 상처를 줄 정도로

강려크한 코팅을 해놔서...ㅡㅡ

근데 v10은 그점을 개선해서

매끈한 청소봉을 껴놨죠

인정한겁니다 다이슨도 ㅋㅋ

그 청소봉 실수....ㅡㅡㅋ 이정도면

리콜해서 바꿔줘야 하는거 아닌지..




거치대 디자인도 바꼈습니다.

본체 디자인이 바꼈으니 당연한건데

더 심플해졌네요.

역시 실용주의 ㅋ




저 투명 거치대를 먼저 벽에 고정하고




나머지 거치대를 조립해서

껴주면




요렇게 거치 됩니다 ㅋ

본체 크기가 상당합니다.

먼지통 용량도 두배는 커진거 같네요

아마 저 먼지통 용량 때문에

유선 청소기 필요없다고 한거 같아요..ㅋ

이제 배터리 수명이 관건이겠네요

연구 개발을 그쪽으로 많이 하겠죠 ㅋ




거치대 없이 이렇게 그냥

코드 꽂아서 해도 됩니다 ㅋ




충전 led는 그대로네요




그리고 필터가 이거 한가지로 줄었습니다.

이전에는 헤파하나 프리필터하나

총 두개 였는데

이제 무선청소기도 필터가 하나! ㅋ

파워도 세단계로 늘었네요.

파워가 더 쎄지니까 세가지로 세분화를...

맥스로 놓으면 유선보다 쎕니다 ㅋ

단점은 5분....ㅋ

짧고 굵게 ㅋㅋ

그래도 제일 약하게 하면 60분이나....ㅎㅎ

v8도 40분 쓸수 있는데요

사실 청소해보면 충분한 시간입니다ㅋ

계속 충전해놓고 있기 때문에

삼성 엘지처럼 배터리 교체식이 메리트가 그닥

물론 나중에 새 배터리로 교체하는 비용은

차이가 나겠죠 ㅎㅎ




모터 헤드나 그런건 같습니다~

앞에 기스 방지용 융을 쫙 둘렀네요

요거 업그레이드인듯 ㅋ




소프트 브러쉬도 마찬가지 입니다.




진짜 엄청 담기네요 ㅋ

저 스텐레스 사이클론에

먼지가 안끼는듯 보이는건

안에 사이클론 기류가 바꼈는지

밑으로 확 쌓이게 됐는지 궁금하네요




저길로 빨아 들여서

안쪽에다가 쌓이게 한다...

참 기술 참 ㅎㅎ




비울때는 강력하게

한방에 팍 ㅋㅋ




깔끔하게 비워집니다 ㅋ

그냥 열리기만 하는게 아니라

저기에도 기술이 있습니다.

그리고 눈에 띄는게 밑에 뚜껑이 위로

열리고 고정되는데

이전에는 수직으로 세워서 비우고

그냥 밑에 덜렁거려서 먼지가

다시 뭍게 되는데... 그걸 개선했네요

역시 개선의 다이슨 ㅋ


하지만 요거 쓰레기통이 저렇게

크지 않으면... 살살 해야 합니다..

그리고 먼지 날릴 수 있어서

저같은 경우는 화장실 변기에 버리고

물을 바로 내린뒤에

샤워기로 빨리 뒷정리를 해버립니다 ㅋ

먼지나 머리카락이 대부분이라

변기 막힐일도 없죠 ㅋ




미니 모터헤드툴을 결합해도

본체가 큽니다 ㅋㅋ




요 페브릭 소파 청소할때

매트리스 툴 말고

미니 모터헤드 툴 끼고 청소해야합니다.

그럼 박혀있는 밀가루 만한 먼지들까지...

보고 있으면 참..ㅋㅋ


이렇게 사진으로 봐도

v10은 v8의 여러 단점을

개선 시킨게 보이네요


우선 가장 중요한 모터와 본체 디자인이

혁신적으로 바꼈다는점

그게 신제품을 사야하는 이유입니다ㅋ


근데 아마 정식 판매 시작하면 100만원 훌쩍넘을듯..

구성 보니까 한국 앱솔루트에는

툴도 더 많이 있더라구요 ㅋ


역시 좀 기다려서 직구하는걸

추천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