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물건

바디럽 퓨어썸 주방용 핸드 타입 싱크대 수도꼭지 교체 후기

바디럽 bodyluv이란

브랜드에서 만든

퓨어썸 주방용 핸드타입

수도꼭지를 구매했습니다.




포장 패키지 박스인데

나름 퀄리티가 좋습니다~




퓨어+어썸=퓨어썸

이군요 ㅋㅋ




퓨어필터라는 작은 필터를

샤워기 안에 넣어서

불순물을 걸러준다고 소개합니다.




제품도 비닐로

밀봉 포장이 되어있어서

포장 자체로는 매우 훌륭하네요~




이렇게 완제품 포장이라

믿음이 갑니다 ㅋ




살수판도 스텐레스로 되어 있어서

좋네요~ 미세 살수판입니다.




본체가 투명합니다~




이런 스티커가 바로 떼져 버렸네요 ㅋ

하지만 종이로된 스티커가 아니라서

제거해도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이렇게 분해해서

필터를 교환해줄 수 있습니다.




이 필터인데요

사실 이건

그냥 보여주기식 필터에 가깝습니다 ㅎㅎ

정수기처럼 물이 무조건 

이 필터를 거쳐서 나오는게 아니라

그냥 나오는 물의 양도 많기 때문에

몇 %가 여과되는지도 애매합니다.

그냥 쓰다보면 필터가 오염이 되니까

그걸본 소비자는 아 정수가 되는구나 라고

생각할 수 있죠.

하지만 이건 그냥 필터를 소모품으로

판매하기 위한 일종의 미끼입니다.

저 필터자체의 여과 성능은 테스트 됐으나

퓨어썸 샤워기를 거쳐서 나온 물의 불순물 함량은

체크하지 않는걸 보면 눈속임이라는걸 알 수 있죠.




물이 100% 통과되는건

요 거름망입니다 ㅋㅋ




그래도 고무 패킹이나

나머지 부품의 완성도는 높습니다.




기존 핸드형 수도꼭지 입니다.




가볍게 돌려서 분리해줍니다.




기존것과 비교했을때

샤워 헤드 부분의 각도가

조금 과하게 꺾여있네요.




호스가 끼워지는 곳에

이렇게 홈이 있는데요.




저 홈 모양에 맞게

2가지 링이 구성품입니다 ㅋ




고무바킹을 빼고

교체해줍니다.




하지만... 맞지 않네요 ㅠㅠ

꼭 들어가지 않습니다 ㅠㅠ

이건 어쩔 수 없이 써야겠네요 ㅎㅎ




헤드 버튼을 누르면

3가지 물줄기가 나오는데




이런식으로 물이 통과하는

살수판 방향을 설정해주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와이드로 쏘거나




가운데로 집중해서 쏠 수 있죠.


둘다 미세구멍으로 타공되어 있어서

물줄기 자체는 샤워기 물줄기 입니다.




기존 수도꼭지의 물줄기




퓨어썸 물줄기 입니다.


헤드 각도가 더 꺾여 있어서

싱크대 안쪽으로 물이 쏴집니다 ㅠㅠ


우리 싱크대에는 헤드각도가 좀 아쉽네요


화장실 샤워기는 소프롱 샤워기를 쓰는데요.

소프롱과 비교했을때 물줄기가 더 굵고

수압 상승 효과는 적습니다.


헤드 방식이 2가지 물줄기로 나오기

때문일 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기존 수도꼭지 보다는

절수 효과는 확실할 거라 기대됩니다.


2만원대라서 부담은 없지만

필터색이 변하면 새로 구매는

안해도 될거 같습니다 ㅎㅎ





구매 추천 지수 7.0/10


제품 퀄리티는 좋음

-

샤워헤드 각도 확인

여과 성능은 미지수



바디럽/퓨어썸/주방용/핸드타입/싱크대/수전/샤워기/수도꼭지/교체/추천/가격/BODYLUV/diy/사용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