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카페

스타벅스 화이트 코코 리스트레토 평가, 김포 분위기 좋은 카페

김포한강신도시

스타벅스 장기커낼점 입니다.

올때마다 참 인테리어 잘했다고 생각되는

지점입니다ㅋ

요런 액자들 느낌이 좋습니다~ 




벽에 그림도 좋구여

생각해보니 스벅 로고가

그리스 신화의 사이렌이니까

그걸 모티브로 만든

인테리어 였군요...ㅋ




벽에도 은은하게 비늘모양으로

심심해 보일 수 있는 곳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메인 벽에는 딱봐도 비싸보일

인테리어 마감입니다 ㅋ




스타벅스가 예전에는

수동 머신이었는데

프랜차이즈 업계중에 가장 먼저

자동 머신으로 전면 교체됐죠ㅋ

그래서 스벅 어디 지점이

제일 맛있더라...

어디는 맛이 없더라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ㅋㅋ

그이유도 자동 머신으로 바꾼 요인이겠죠.

스타벅스를 찾는 이유가 많지만

오리진 커피의 맛때문에

찾는 사람은 적을겁니다.

개인 로스터리 샵보다 맛있기는

어려울테니..ㅋ 그런점에서

일정하게 에스프레소를 뽑아주는

자동머신을 쓰는게 여러모로

스벅에겐 좋겠죠 ㅎㅎ

사실 모든 프렌차이즈가 자동머신을 쓰는게

훨씬 나을테지만 ㅋㅋㅋ 비용때문에 쉽게

결정하긴 어려울 겁니다ㅋ




사이렌 오더로 주문한 신메뉴

화이트 코코 리스트레토 입니다!

휘핑크림이 딱 감싸고 있는

보기만해도 칼로리가 높아보이네요 ㅋㅋ

하지만 최근 방송된 SBS스페셜을 보니

칼로리 계산하며 다이어트 하는건

큰 의미가 없으므로 패스합니다 ㅋㅋ

특징이 기본 리스트레토 3샷 입니다!

이 말은 원두양을 더 많이 썼지만

맛은 더 진하며 깔끔하다는 뜻이죠.




리스트레토는 에스프레소보다

짧은 시간에 추출합니다.


이건 커피 맛에 있어서 이득입니다.


왜냐하면 초반에 추출되는 커피에

모든 맛이 압축되기 때문이죠


후반에 나오는 커피는 그냥 떫은 맛만 납니다.


크레마 때문에 에스프레소를 추출하지만

베이스로 에스프레소를 쓸때는

리스트레또로 뽑는게 맛에서는 훨씬 좋죠.

결론은

화이트 코코 리스트레토 맛있다 입니다ㅋㅋㅋ

코코넛 맛이 라떼와 잘어울리네요

그렇게 달지 않고 조합이 좋습니다.




스타벅스의 바닥도 마음에 듭니다ㅋ

에폭시 마감이 아닌

요런 디테일한 바닥이 좋죠.




주방 인테리어도

흠잡을데가 없습니다.




사실 스타벅스의 인테리어는

카페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죠ㅋ

가구류와 인테리어의 마감이

자금력에서 뿜어져 나오기 때문에 ㅋㅋ


아무튼 오랜만에

스벅에 괜찮은 메뉴를 찾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