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카페

경북 영주시 여행 랜떡, 태극당


경북 영주시


영주 시장


랜드로바 앞 랜떡

태극당




랜떡이 유명하다 그래서 랜떡을

사러 왔습니다 ㅋ

저녁 8시인데 대부분의 매장이

문을 닫았습니다 ㅠㅠ ㅎㅎㅎ

하루를 빨리 시작하고 빨리 마감하는

지방의 특성이죠 ㅋ

그래도 다행히 랜떡은 팔고 있네요~

랜드로바 '금강제화' 앞에 있어서

랜떡이래요 ㅡㅡㅋㅋㅋㅋ

와보니 포차가 두개가 있습니다.

어느게 원조인지...가만히 서서 지켜보니

현지에 사시는 아저씨께서

오른쪽이 원조라고 알려주시네요 ㅎㅎ




생활의 달인에 나왔다고 되어있는

플랜카드가 원조입니다.ㅋ

그러고보면 옆집은 참 너무하다는 생각...

어떻게 같은 이름으로 바로 옆에다가

차릴 수 있는지 참..

이게 대한민국 맛집의 문제입니다.

한곳이 잘되면 너도나도 옆에 똑같은 메뉴로

낚시를 하죠 ㅡㅡㅋ

차라리 떡볶이와 먹고싶은

다른메뉴를 팔면 좋을텐데...

씁쓸합니다 ㅎㅎ




어쨌든 랜떡 비주얼은 참 좋습니다




떡이 큼직하고

빛깔이 굿

옆에 오뎅도 식욕을 자극합니다 ㅋ




기냥 가래떡이에요 ㅋ

먹어보니..

정말 맛있습니다!

저 떡이 3개에 천원인데

떡이 커서 가격도 적당 ㅎㅎ

일반적인 떡볶이 양념과 정말 다르네요

이름날만 합니다~




이어서 들린곳은 태극당입니다.

이곳도 이자리에서 굉장히 오래됐나봐요

동네에 '당'자 들어가는 빵집은

다 터줏대감이죠 ㅋㅋ




맙소사...

빵이 거의 없습니다 ㅠㅠ




휑해요... 망했어요 ㅠㅠ




케익도 먹음직 스러운데

지금은 케익사러 온게 아니라ㅠㅠ




여기서 유명한 카스테라 인절미 입니다..

다 팔리고 없었는데

포장이 살짝 찢어져서 못팔고

남아있던걸 서비스로 주셨어요 ㅠㅠ

아들이 이쁘다고..ㅠㅠㅋㅋ

이럴때 효도 하는군요

맛은 옛날 빵집에서 먹을 수 있는

그 인절미 같은 식감의 빵

그겁니다 ㅋㅋㅋ

이름이 기억이 안나는데

분명 우리 어릴때 많이 먹던 그거에요

태극당에서는 카스테라 인절미라고

파네요 ㅎㅎㅎ




요런 빵입니다.

식감은 떡에 가깝죠 ㅋ




그리고 남은 빵중에 먹음직한

롤케익도 건져왔습니다~

역시 오래된 빵집이라

기본에 충실하네요~~


영주 시내는

영업이 빨리 끝나기 때문에

미리미리 돌아보길

추천합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