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경험

서울 나들이 국립현대미술관 MMCA 서울관


서울 종로구 삼청동


MMCA 서울관


국립현대미술관




설 연휴에 국립현대미술관이

무료개장이라 아주 오랜만에

문화생활을 즐기러 왔습니다 ㅋ

그런데 연휴에도

사람이 많네요...

경복궁 들어가는 차들도 엄청 많고

미술관 오는 차들도 많고

주차하느라 애를 먹었네요

현대미술관 주차는 시간당 2천원으로

위치를 생각했을때 아주 저렴합니다 ㅋ

하지만 줄이 너무 길어서...

그 옆에 정독도서관 주차장을 이용했는데

여기도 역시나...ㅎㅎ

연휴라도 경복궁 주변 올땐 대중교통이

좋다는 교훈을 얻습니다 ㅋ




이번에 하는 전시는

올해의 작가상 전시였네요~

딱 날짜에 맞춰서

잘 왔습니다 ㅎㅎ

2017년 올해의 작가는 어느 분이었을까요




1층 메인 홀입니다~

티켓을 끊고 들어갑니다.




오늘은 무료라서 ㅎㅎ

하지만 평소에도 4~5천원으로

아주 저렴합니다.

아이들 견학 장소로도 좋네요!




써니킴 작가의 전시관입니다.




그림과 설치미술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작가의 스타일이 잘 나타납니다.

그 깊은 의미까지는...

사실 잘 모르겠으나 ㅎㅎ




요 설치 미술은

티비에서 봤던

꽤나 유명한 작품인것 같은데

자세한 이름은 모르겠습니다ㅎㅎ




지하 1층으로 오면

더 넓은 전시홀이 연결됩니다~




할머니 네분의

일대기에 세계적으로

어떤사건이 있었는지

벽 전체에 기록되어있네요




역사 교육을 받았습니다 ㅋ




그리고 마주한

아주 붉은 커다란 벽!




인증샷 장소더군요

이렇게 아무것도 없이

새빨간 벽은

아마 국내에 하나뿐이지 않은가..싶네요 ㅋ

다음 전시때에도 계속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각 시대를 대표했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올해의 작가 4분의 영상이

소개되는 장소입니다~

써니킴

박경근

백현진

송상혁 작가님입니다!




가족단위의 관람객이 많았습니다~

연휴엔 가족과 함께 ㅎㅎ




한국 건축의 역사도 보여주는

전시가 있네요




어떻게 시대별로

발전했는지

건축사를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건축 예술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전시관인데

어느 작가님의 작품인지

깜빡했네요..

뭔가 인간의 심오한

그런...ㅋ




이것도 벽전체를 덮는 커다란

작품입니다~




건물 뒤편에

오설록 매장도 있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온 삼청동에서

생에 처음 현대미술관을

들어가봤네요 ㅎㅎ

아이가 크면 자주 와봐야겠어요~





방문 추천 지수 8.5/10


대중교통 이용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