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카페

바리스타의 성지! 클럽 에스프레소 부암동 카페


부암동 카페거리


터줏대감


클럽에스프레소

CLUBESPRESSO




프로밧에서 이렇게 세월이 느껴지는건

처음봅니다 ㅎㅎ

그만큼 클럽에스프레소의 역사와

함께 했다는 증거겠지요~




널찍한 주방을 보니

바리스타분들도 일할 맛이 날것 같습니다!




세월이 잘 녹아있어 매장이 따뜻한 느낌




다양한 원두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스페셜티도 구매할 수 있어서 매력적이네요.




2층을 오르는 계단도 분위기 있구요~




오랜 느낌의 2층 홀입니다~




이 의자가 아주 맘에 드네요~

옷이나 가방을 걸 수 있는 걸이와

컵을 꽂아 놓을 수 있는 홀더

적당한 등받이 각도

커피를 즐기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최상의 의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 역시 클럽에스프레소만의 철학? 이죠 ㅎㅎ




카페를 알리는 브로셔도 있습니다.




1990이면 정말 선구자 중의 선구자ㅋ

마은식 대표님의 이야기는

예전 커피를 배우던 사람이라면 다 알죠ㅎㅎ




매장은 10시에 마감합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클럽에스프레소에 꼭 들러봐야 합니다.

문 블렌딩 라떼 정말 맛있네요..


요즘 문재인 대통령 커피로 문블렌딩이 유명해 졌는데

클럽에스프레소가 원조(?)라고 할 수 있죠 ㅎㅎ


원두의 비율만 같다고 같은 맛일리가 없죠

문통령 단골 카페로 유명해져서


주말엔 더 붐비겠네요~




방문 추천 지수 8.5/10


부암동 대표카페

문블렌딩 강추

-

붐빌시 자리 부족

주차 어려움


바리스타의 성지! 클럽 에스프레소 CLUB ESPRESSO 부암동 카페, 서울 여행 야경 드라이브/커피/문재인 커피/문블렌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