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물건

노브랜드 원두, 집에서 딱! 필립스 자동 에스프레소머신 HD8651

집에 커피가 떨어져서

눈여겨 봐뒀던

노브랜드 커피를 사러 왔습니다..ㅋ

노브랜드 매장이 아예 따로

생겼더군요

이마트가 공격적으로 동네 상권을

파고들고 있습니다..ㅋㅋ




커피의 나라 콜롬비아에서

원료를 직수입하여 국내 생산한

노브랜드 커피


콜롬비아는 

커피 원두 생산 2위 국가입니다.

1위는 브라질이죠.

그런데 노브랜드 에스프레소 블렌드는

브라질과 콜롬비아 원두 둘다 쓰더라구요

브라질은 왜 뺏을까요..ㅋ




가격이 무려 14,800원

1kg에 말이죠.

보통 인터넷으로 로스팅해서

판매하는 업체들 가격이

15,000~30,000원 인걸 감안하면

원두 질을 생각하더라도

경쟁력있는 가격인것 같습니다.




콜롬비아 40% (아라비카)

브라질 30% (아라비카)

베트남 30% (로부스타)


수프리모급은 절대 안썼을거고

베트남 로부스타를 섞어서

단가를 많이 낮췄으리라 생각됩니다.


잘못된 상식으로 로부스타는

안좋은 원두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로부스타도 워낙 종류가 많아서

유명 카페에서도

이제는 정말 맛을 위해 품종 좋은

로부스타를 블렌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싼 로부스타라고 하더라도

건강에는 전혀 문제 없습니다.ㅋ




제조사가 아로마빌커피인데

검색해보니 인스턴트 커피류도

만들어서 판매하는 곳이더군요

편의점에서 많이 보는 제품들입니다.ㅋ




로열티 내고 먹는 커피라는 말은

스타벅스원두나

다른 브랜드 원두를 말하는거 같은데

틀린말은 아닙니다.

스타벅스 원두도 생산은

국내에서 하니까요ㅋ

그리고 워낙 로스팅업체가 많아져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는 원두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 날짜가 찍혀있는데

로스팅 날짜도 같이 찍어주면

좋겠다는 바램을 적어봅니다.ㅋ

10월에 구매했는데 9월 11일까지로

표기된거 보니

9월 11일에 로스팅을 한게

아직 안팔리고 남은거 같네요ㅎㅎㅎ

한달 이내면 그래도 눈감아 줄만 합니다.

싸니까요!




집에와서 원두 상태를 봅니다.

색이 아주 다크하고 기름이

좌르르 흐르는걸 보니

프렌치 로스팅보다 

조금 덜한정도 되겠네요.

그리고 선블렌딩 로스팅인거 같습니다.

후블렌딩은 아마 단가 맞추기가 어렵겠죠ㅋ




맨 왼쪽이 로부스타

가운데 작고 둥근 모양이 브라질

오른쪽에 크고 넓찍한 콜롬비아

콩 모양으로 보니

딱 세종류 맞네요 ㅎㅎ




결점두 비율이 많지는 않지만

굳이 골라내자면 눈에 띕니다.ㅋㅋ




제가 집에서

주로 내려먹는 방법은

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하는 겁니다.

필립스 HD8651 모델인데요

가장 저렴한 자동 머신 되겠습니다.ㅋ


사실 집에서 반자동 머신을 써서

에스프레소를 내려먹는건 정말

귀찮고도 손이 많이 가는 일입니다.

주방이 정말 넓어서

아예 커피 다이가 따로 있다면 모를까

개인적으론 자동 머신 관리 잘해주면서

버튼만 딱딱 눌러서 내려먹는게

최고 입니다..ㅋㅋ


이 머신은 저렴하지만

스팀도 제법 할만하고

딱히 단점이 없습니다.

가정용으론 말이죠.




노브랜드 원두를 넣고

추출을 시작합니다.ㅋ

샷잔이 없어서...

소주잔으로...ㅠㅠㅋㅋ




크레마는 좋네요~

가정용 머신 세팅할때는

가장 가는 굵기로 맞추고

추출을 짧게 가져가는게

가장 맛이 좋습니다.

저렴한 모델일 경우 말이죠 ㅎㅎ

고급 머신은 얘기가 다르겠지만

가정용 머신 기압으로는

가장 가는 굵기로 맞춰도

찐득한 에스프레소를 뽑기 어렵습니다.




크레마 색이 좀 밝네요..ㅋ


차가운 아메리카노로 만들어

맛을 보니....

음~ 싼 맛~

ㅋㅋㅋㅋ

신맛 단맛 쓴맛

뭐 거의 느낄 수 없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커피맛!

20,000~25,000원대

커머셜 원두로 블렌딩해서

판매하는 인터넷 원두와

차이가 너무 크네요 ㅠㅠ


흑흑..

아쉽지만 다신 사먹지 않는걸로..





구매 추천 지수

노브랜드 콜롬비아 에스프레소 블렌드

5.0/10

 無맛



필립스 HD8651

8.5/10

가성비 좋음


노브랜드 원두, 필립스 자동 에스프레소머신 HD8651 사용기/커피/머신/콜롬비아 에스프레소 블렌드/가정용 추천/이마트/김포 장기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