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방법

크롬 속도 빠르게 만드는 꿀팁! chrome 속도 향상


이제 크롬이

익스프롤러 사용자를 앞선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모바일에서 웹 접속이

더 많아진 것도 한몫 하겠죠?

특히 LG폰 사용자들은

크롬이 기본이기 때문에..ㅋ

저도 G6를 사용해서

기본 브라우저가 크롬이더군요~

lg와 구글의 끈끈한 관계가

계속 될거 같습니다 ㅎㅎ


하지만

크롬이 예전만큼 빠르다고

못느낄즈음...

이 꿀팁을 발견하게 되서

저도 포스팅 합니다 ㅎㅎ




우선 크롬검색창에

chrome://flags

를 입력해서 세팅에 들어가줍니다~


구글에서 크롬사용자들에게

실험적으로 사용하는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고

정식으로 크롬에 반영하게 되죠...

전세계 사용자들을 상대로 실험하니

얼마나 많은 데이터가 쌓일까요



항목들 중에

Experimental QUIC protocol을

찾습니다.

기본값이 디폴트죠.




이걸 중지 해줍니다!

Disabled로 바꾸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이 뜨면

크롬을 다시 껏다 켜주면 됩니다~

중요한 창을 띄어 놓고 있었다면

조심해주세요 ㅎㅎ


이 QUIC기술은

빠른 UDP 인터넷 연결을 위해

구글에서 개발한

네트워크 프로토콜 입니다.

아직 실험 단계라서

완전히 빠르게 만들지 못하는거 같네요


나머지는 어려운 얘기라서 잘 모르겠...ㅋ

아무튼 제 경우엔

저렇게 기능을 꺼주니까

빨라졌습니다!

체감이 될정도로...

맥북을 쓰다보니

익스는 안쓰고 사파리와 크롬만

쓰게 되는데요...

사파리보다 느려진 크롬이

짜증났지만...

이 기능을 꺼주니까

페이지 로딩이 빨라졌네요 ㅎㅎ


모바일에서도 똑같이 접속해서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능을 꺼놔도

구글에서 정식으로 크롬에

적용시키면 사용하게 되어있습니다 ㅋ




크롬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크롬 속도 향상/g6/lg폰 속도/chrome://flags/설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