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카페

전주 미슐랭(미쉐린) 비빔밥 한국집


전주시 완산구


미슐랭 가이드

수요미식회 인증 비빔밥


한국집




혹시 주차할데가 없을까봐 멀리

전주 한옥마을 길가에 대고 걸어왔는데

주차장이 제법 크네요 ㅎㅎ

오래된 맛집이라 그런가봐요 ㅠㅠㅋ




입구에서 부터

전주 비빔밥

오래된 전통이 느껴집니다.




세월이 느껴지는

놋그릇과 사기그릇이

진열되어 있네요




건물 뒤에는 별관이 있습니다.

별관 풍경도 멋지네요




별관도 손님들로 가득차있습니다.




대기가 끝나고

드디어 본관에 들어갑니다~




건물 자체도 오래된

세월이 녹아있습니다.




수요미식회 전주편에

문닫기전에 가야할 식당 으로 지정됐군요

한국 최초로 전주비빔밥을 판매한

역사가 있는 맛집이군요...

일반 비빔밥과 다른점은

돌솥비빔밥에도 생계란 노른자를 

넣지 않네요..ㅋ




기본 반찬입니다.

크게 대단한 반찬은 없지만

모두 국내산 재료로

정성들여 만든 음식입니다.




요 작은 게로 만든

무침이 정말 맛있네요ㅋ




요 상추 무침도

새콤달콤하니 맛있습니다.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반찬이지만

건강한 맛이 느껴지네요ㅋ




동치미와

콩나물 국도 제 입맛엔 딱 알맞는데

약간 간들이 짜다 싶을 수도 있습니다.




주문한 육회 비빔밥입니다.

야채들이 푸짐하네요~

장까지 미리 들어가 있어서

최적의 맛이 세팅되어 있습니다ㅋ




육회의 빛깔이

정말 쥑이네요 ㅋㅋ




요건 돌솥 비빔밥입니다.

고기가 양념이 되어 있는데

저게 비법이네요.

그리고 비빔밥안에

저 노란색 묵은

황포묵이라고 하는데

맛과 식감이 비빔밥에 딱이네요.




이래서 한국을 대표하는

비빔밥이 되는군요~




하지만 비벼지면

똑같은 비빔밥이죠 ㅋㅋ




돌솥 비빔밥은 밑에가

노릇하게 눌러서 그 맛도 일품입니다~


일행 4명과 함께

총 6명이 먹고 내린 평론은


"신선하고 건강한 맛의 비빔밥" 

"맛있어 봐야 비빔밥"

이런 결론입니다ㅋㅋㅋ


밥을 좋아하는 한국인이라면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맛!





방문 추천 지수 8.0/10


대단한 미식가가 아니라면

문닫기 전에 못가도 아쉽진 않음



반응형